금융 IQ/금융

정기적금 금리비교 1분컷 방법

금융지능 2021. 11. 21. 11:27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정기적금 금리비교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정리하면서 이율 높은 적금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의 금융정보 모두 읽으시면 정기적금 금리 및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및 상품 더불어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조금이라도 이율 좋은 적금 관심 많으셨던 분들은 아래 본문을 하나하나 읽으신다면 적금 관련 금융정보 알차게 배워가시리라 생각합니다.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은행 적금 금리 비교 관련하여 적금을 가입하고자하시는 분들의 경우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금리가 인상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는 더더욱 적금 및 예금 금리에 관심이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시중금리의 인상으로 대출 금리가 인상되는 속도는 가파른것 같으나 저축을 위한 예금 적금 금리는 도통 오르는 느낌이 와닿지는 않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부동산 및 주식 시장 전망을 다소 회의적으로 보는 시선이 지금은 많이 나오는 시점이기에 예금 적금 이자율 또한 챙겨서 모니터링 하는게 바람직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적금 금리 비교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 네이버 등 유명 포털 검색창에서 '적금 금리'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여 아래와 같은 적금 이율 및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조회할 경우에는 빠르고 쉽게 검색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리 복리 등의 상품별 세부사항을 설정하여 검색할 순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개인적으로 단리 복리 차이 설정을 중요시하는지라 네이버에서는 간단히 조회만 해보고 상세 검색은 아래 두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둘째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정리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창에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검색합니다.

 

2.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이는 아래 화면에서 '금리/수수료가 궁금해요'→'적금금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1

 

3. '적금금리' 조회된 화면에서 비교 조회하고자 하는 은행을 하나 혹 여러개를 선택합니다. 

이어서 정액적립식 혹 자유적립식 적립방식을 선택하고 이자 계산 방식으로 단리 혹 복리 선택을 해줍니다.

 

지난번 예금 적금 단리 복리 차이에 대해 설명한 글이 있는데 혹시나 단리와 복리의 차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글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예금 적금 단리 복리 차이 무엇일까

 

 

가입방식 또한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전화, 기타 등이 있는데 전체를 선택해주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정렬방식에서는 적금의 납입기간을 의미하는데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중 본인이 가입하고자 하는  적금 기간을 선택해줍니다. 

 

여기서 적립방식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는데 정액적립식은 매월 동일한 금액을 납입해야하는 것이며 자유적립식은 본인이 납입 즉 저축 가능한 금액을 매월 그때 그때 상이하게 본인 자유롭게 적립하는 개념이라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 자유적립식 vs 정액적립식

저의 경우 자유적립식을 선호하는 편인데 정액적립식을 굳이 활용하지 않아도 통장의 자동이체 도구를 활용해서 자동이체를 걸어 정액적립식 느낌의 저축을 하면서 그때 그때 추가 목돈이 생길때마다 적금 통장에 넣어 저축금액을 불리는걸 선호하기에 자유적립식을 선호합니다. 물론 상품마다 다르겠지만 정액적립식 상품의 이율이 조금이라도 더 높은 것은 사실이나 체감될만한 수준의 높은 이자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닌것 같아 이 부분은 배제하고 보다 자유로운 저축스타일의 자유적립식 적립방식을 택하는 편입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2

 

4. 조회된 은행 상품별 내역을 조회 확인합니다.

저는 월급통장이 신한은행이고 카드는 주로 국민카드를 사용하기에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이 익숙하여 두 은행을 기준으로 적금 상품들을 조회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조회되었을 때 상품별 상세내역을 확인하고자 한다면 우측의 '상세정보' 열의 '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조회되는데 저는 신한 S드림(DREAM) 적금으로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만기 후 금리, 가입방법, 우대금리조던, 가입 제한조건, 가입대상, 기타 유의사항, 최고한도 등의 상세 적금 상품 별 내역이 조회됩니다. 우대금리가 최고 0.4%로 생각보다 많은 우대금리를 지급하는 상품으로 보입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3


복리 적금

적금의 경우 예금과 달리 복리 이자를 책정하여 지급하는 상품들의 종류가 많지는 않습니다. 아래는 위 사이트에서 전체 은행들 중 복리 적금 상품들로 조회되는 상품들입니다. 총 6개의 상품들인데 생각보다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지는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상품들 중 복리 이자를 가장 많이 지급하는 상품은 NH1934월복리적금 으로 확인되는데 우대금리를 최고로 적용받는 경우 6개월 4.25%, 12개월 4.35%, 24개월 4.40%로 현 시장의 적금 이율 대비 월등히 적금 이율이 높은 상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4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추천은 사실 제가 추천해드리는것도 좋지만 여러분들도 위 방법을 통해 직접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우선 현재 1년 적금 이자 가장 높은 은행은 전북은행으로 조회됩니다. 이는 어찌 확인하냐 하면 '전체' 은행들을 선택하고 정액적립식이나 자유적립식이냐를 두고 선택하는데 정액적립식 선택하는게 더 금리가 높기에 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조회된 화면에서 '최고우대금리'의 '12개월'을 클릭해주면 금리가 높은 순서대로 오름차순 정렬이 됩니다. 

 

그렇게 조회하였을때 현재 전북은행 JB 카드 재테크 적금(정기적립식) 적금이 최대 6%까지 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의 SC행복적금 3.6%, 하나은행의 내집마련 더블업적금 3.3% 등 순으로 이자 높은 은행별 상품이 이어집니다.

 

 

 

1년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이율 높은 적금

12개월 적금들 중 이율 높은 적금 위에서 조회된 순서대로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24개월, 36개월로 조회하면 더 높은 이율 적금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전북은행 JB 카드 재테크 적금(정기적립식) 6%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SC 행복적금 3.6%

- 하나은행 내집마련 더블업적금 3.3%

- 우리은행 스무살 우리 적금(정액, 자유) 3%

- 제주은행 더탐나는적금3 2.9%

- BNK경남은행 주거래프리미엄적금 2.55%

- SH수협은행 sh해양플라스틱Zero!적금 (정액적립식) 2.4%

- 우리은행 우리SUPER주거래적금 2.35%

- SH수협은행 sh평생주거래우대적금 2.3%


이상으로 적금 금리 비교 사이트 및 이율 높은 적금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금융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 금융과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금융과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주식, 부동산 뿐만 아니라 금융공부 전반에 대한 학습욕구가 올라감을 느낍니다. 2020년 3월을 기점으로 코스피 지수가 V자로 회복하며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이름 하에 붐이

financialiq.tistory.com

- DSR 계산기 없이 주담대 잘받는법

 

DSR 계산기 없이 주담대 잘받는법

실수요자 대출 꿀팁 정리하였습니다. 정부의 DSR 대출 규제로 인해 실수요자의 부동산 구입 시 대출이 얼마나 나오는지, 나오긴 하는지 등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부

financialiq.tistory.com

-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방법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방법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정기적으로 개인사업이나 회사 월급을 통해 현금을 모아두신 분들의 경우 이 예금을 주식에 투자해야할지 ETF에 투자해야할지, 혹은 부동산에 투자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