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Q/금융

신한은행 ATM 출금 입금 한도

금융지능 2022. 9. 29. 13:00

 

신한은행 atm 출금 한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신한은행 atm 출금 한도 말고도 신한은행 atm 입금 한도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한은행 atm 출금 한도 및 신한은행 atm 입금 한도 있으셨던 분들은 아래 본문을 하나하나 읽으신다면 금융정보 알차게 배워가시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에는 atm 영업 시간 까지 정리하였습니다.


신한은행 atm 출금 한도

신한 atm 출금 한도 및 입금 한도는 아래 표를 통해 한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출금 경우 카드, 통장이 있다면 1회 현금 100만원, 수표 50매 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1일 한도 경우 600만원 까지 가능하며 무통장, 무카드 경우 1일 한도는 100만원으로 줄어듭니다.

 


신한은행 atm 입금 한도

입금 경우에는 카드, 통장이 있다면 1회 현금 150매, 수표 불가하며 1일 최대 한도는 없습니다. 입금은 출금과 달리 현금 액수로 계산하지 않고 매수로 계산합니다. 그러므로 현금 입금 시 150매 x 5만원 즉 750만원 정도가 입금 가능함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atm 시간

많은 분들이 atm 경우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알고 계십니다. 실제로 신한은행 atm 경우 아침 오전 7시부터 밤 11시까지 이용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atm 수수료

수수료 경우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은행 공동망 및 브랜드 제휴 자동화기기의 경우입니다.

 

가장 쉽게 신한은행 지점에 소재한 atm기를 이용할 경우에는 마감 전에는 수수료 면제, 마감 후 5만원 이하는 250원, 5만원 초과시에는 500원이 부과됩니다. 당행이체 시에는 마감 전후 모두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타행기기를 통한 출금 및 이체는 아래 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제휴 자동화기기 atm 수수료 입니다. 이는 청호, 효성, 한네트 등 업체 기기를 이용하는 경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입금 시에는 마감 전 후 구분이 없이 건당 1,500원이 부과됩니다. 출금의 경우 마감 전 1,100원, 마감 후 1,300원, 계좌이체는 마감 전 1,300원, 마감 후 1,700원으로 수수료가 다소 높게 책정됩니다.


이상으로 신한은행 atm 관련 입금 출금 시간 수수료 정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금융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방법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정기적으로 개인사업이나 회사 월급을 통해 현금을 모아두신 분들의 경우 이 예금을 주식에 투자해야할지 ETF에 투자해야할지, 혹은 부동산에 투자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

financialiq.tistory.com

 

 

신용점수 올리기 알아보자

차를 사거나 집을 사거나 대출을 받거나 현대 사회에서는 신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이 좋지 않으면 개인사업을 하든 부동산을 구입하든 재테크를 진행하는 대출을 일으켜야 하는 시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