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Q/금융

kb페이 국민은행 포인트리 현금캐시백 이체 방법

금융지능 2023. 1. 2. 15:10

 

국민은행 포인트리 현금캐시백은 KB국민카드 어플, KB Pay 어플, 리브 어플에서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리브앱은 2022년 6월 30일에 종료되었고, KB국민카드 어플은 2022년 12월 14일자를 끝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카드 한도나 실적 등을 확인하며 혹은 KB국민카드 어플에서 현금캐시백 기능을 잘 사용했었던 분들이라면 이 종료 공지를 확인했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국민 계열사에서 많은 어플들을 KB페이 어플 하나로 일원화 하는 과정에서 현금캐시백 이체 기능까지 흡수통합되었으니 아래 정보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국민카드포인트리사용

먼저 국민카드 포인트리 포인트 경우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제휴포인트로의 전환 및 연동이 가능합니다. 포인트리로 가져오는 것은 스마일캐쉬, Rail 포인트, L.Point, 쿠팡캐시, 도서문화상품권, OK캐쉬백 등이 가능합니다. (단 도서문화상품권은 개별 교환만 가능합니다.) 이어서 제휴포인트 경우에는 네이버, 해피포인트, PAYCO 포인트, SKPAY, SSG MONEY, H.POINT, MONEY TREE, TV포인트, L.Point 등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국민카드 포인트리를 다른 제휴포인트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KB페이 캐시백

그래도 다른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보다 저는 현금으로 캐시백 전환하여 사용하는 것을 좋아라 합니다. 다른 플랫폼에서 꼭 바로 구매해야만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과소비를 불러일으킬 여지가 있으므로 현금으로 전환하여 저축을 하거나 대출이자 상환에 사용하는 등 꼭 필요한 경우에만 활용하는 것이 보다 합리적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KB포인트리 사용

KB국민카드 사용 통해 얻은 포인트리 현금캐시백 전환하여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안내 드립니다. ATM기를 통한 현금인출 방법도 있지만, KB페이 앱을 통한 방법이 훨씬 간단합니다.

 

먼저 KBPay 어플을 설치하여 로그인합니다. (지난 주만 해도 국민은행이 아닌 타 금융기관으로 현금캐시백 전환이 안되었던 것으로 확인했는데 2023년 1월 2일 현재는 가능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저는 카카오뱅크로 이체하였습니다.)

 

 

1. 로그인 후 어플 우측 최상단의 三 버튼을 터치합니다.

 

 

 

 

2. 그리고 KB Pay, 카드, 자산 중 KB Pay 메뉴에서 아래 쪽으로 내려갑니다.

 

 

 

 

3. 그리고 '포인트 - 보내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4. '내 계좌로 보내기 - 바로 입금' 메뉴로 들어간 후 보내고자 하는 은행 및 계좌번호를 선택합니다.

 

 

 


이상으로 kb포인트리 사용, 국민은행포인트리 현금 캐시백 전환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금융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신세계 이마트 삼성카드7 혜택

신세계 이마트 삼성카드 7 카드의 적립, 할인, 기타 혜택 모두 총정리하였습니다. 신세계백화점부터 시작해 삼성 관련 브랜드 및 매장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잘 알아보시고 본인 소비

financialiq.tistory.com

 

 

국민카드 탄탄대로 미즈앤미스터 일반형 혜택

국민카드 미즈앤미스터 일반형 신용카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주요 혜택 연회비 주의사항 등을 정리하였으니 신용카드 발급 및 비교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에는 국민카드 미즈

financialiq.tistory.com

 

 

연금복권 사는법 실수령액 세금 총정리

연금복권 720 경우 2020년 5월 출시된 대한민국 유일의 연금식 복권입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실수령액 말고도 연금복권 사는법 그리고 추첨방송 시간 등 함께 알아보고자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