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Q/금융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방법

금융지능 2021. 11. 20. 08:30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사이트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정기적으로 개인사업이나 회사 월급을 통해 현금을 모아두신 분들의 경우 이 예금을 주식에 투자해야할지 ETF에 투자해야할지, 혹은 부동산에 투자해야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들의 경우 다소 공격적인 투자방법이기에 안정적인 이자를 받고 싶고 앞으로 금리가 오른다고 하는데 욕심 안내고 예금을 통해 소량의 이자라도 받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줄로 압니다.

 

이때 모든 시중 은행들을 찾아다니거나 은행 사이트 하나하나 찾아가서 예금 금리 비교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것이 아닌데, 아래에 10초만에 1금융권 시중은행 예금 금리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혹시나 국내외 주식투자나 부동산투자 등을 위해 금융 및 경제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금융과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금융과 경제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주식, 부동산 뿐만 아니라 금융공부 전반에 대한 학습욕구가 올라감을 느낍니다. 2020년 3월을 기점으로 코스피 지수가 V자로 회복하며 동학개미운동이라는 이름 하에 붐이

financialiq.tistory.com


정기 예금 금리 비교

정기 예금 금리 비교 방법 정리해보겠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을 한곳 한곳 찾아가실 필요도 없고, 은행 홈페이지마다 예금 상품별 금리를 별도로 비교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1분만에 은행 예금 금리 비교 방법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정기 예금 금리 비교 사이트

1. 초록창에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로 검색하여 들어갑니다.

정기 예금 금리 이자 비교


2. '금리/수수료가 궁금해요' 메뉴에서 '예금금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KB 국민은행 정기 예금 금리


3. 예금상품금리비교 페이지에서 '예금금리' → '정기예금'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본인이 조회하고자하는 혹 비교하고자 하는 은행 클릭해줍니다.

 

여기서 비교 가능한 은행은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한국씨티은행, SH수협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BNK경남은행, 케이뱅크, 카카오뱅크 입니다. 

 

 

아쉽게도 새마을금고 정기 예금, 신협 정기 예금 등 2금융권 금리 비교는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사이트에서는 불가합니다.

 

그리고 이자 금리 계산방식 단리 복리 중 선택해줍니다.

 

단리 복리 차이에 대한 효과 및 정의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 참조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예금 적금 단리 복리 차이 무엇일까

 

 

이어서 가입방식을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전화, 기타 중 선택하면 되는데 '전체'로 선택하는게 제일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렬방식으로 가입 기간을 선택합니다. 본인의 정기 예금 가입 계획에 따라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은행 예금 금리는 가입 기간이 늘어날수록 금리가 높아집니다.

 

4. '검색'을 눌러 은행, 상품별 금리를 확인 비교합니다.

상세정보란에서 '보기'를 클릭하시면 은행 최종제공일, 만기 후 금리, 가입방법, 우대금리 등 우대조건, 가입 제한조건, 가입대상, 가입한도, 최고한도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예금금리

1금융권 정기 예금 금리 비교

 

위 KB국민은행 KB국민첫재테크예금 상품을 보시면 만기 후 금리, 우대금리 등 정보가 상세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0.2%라고 하는데 처음 상품을 가입하였거나 회사 급여이체를 자동이체 시켜뒀거나 재예치 등을 통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아래에는 KB Young Youth 증여예금, KB골든라이프연금우대예금 등 기타 예금 상품들도 조회되니 국민은행 예금 상품 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들의 예금 상품들을 선택하시어 알아보시면 손 쉽게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 위 정보 관련하여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위 비교공시 정보는 은행의 일부 중요상품의 금리와 수수료에 대해 개략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참고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 공시된 금리는 세금공제전 금리이며, 자세한 내용은 “상세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은행과 연합회는 공시정보의 최신화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지만, 정보의 변경과 공시의 시차로 다소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거래은행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정기 예금 금리 비교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금융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 신용점수 올리기 알아보자

 

신용점수 올리기 알아보자

차를 사거나 집을 사거나 대출을 받거나 현대 사회에서는 신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신용 등급이 좋지 않으면 개인사업을 하든 부동산을 구입하든 재테크를 진행하는 대출을 일으켜야 하는 시

financialiq.tistory.com

- DSR 계산기 없이 주담대 잘받는법

 

DSR 계산기 없이 주담대 잘받는법

실수요자 대출 꿀팁 정리하였습니다. 정부의 DSR 대출 규제로 인해 실수요자의 부동산 구입 시 대출이 얼마나 나오는지, 나오긴 하는지 등 계획을 세우는데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아래 부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