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일상다반사

당근마켓 다른동네 인증 방법 무엇일까

금융지능 2022. 1. 3. 08:50

당근마켓 다른동네 인증 방법

 

당근마켓 다른동네 인증 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국내 중고거래 시장에서 중고나라를 넘어 직거래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당근마켓의 매출과 관심이 지속 늘어나고 이용자수가 늘어나면서 내가 설정한 동네 외에 더 멀리 있는 동네에 계신 분이 등록한 중고상품을 구매하고 싶을 경우가 있습니다.


당근마켓 다른동네인증

당근마켓의 특성 상 내가 설정한 지역의 중고물품을 등록한 이에게 채팅을 보낼 수 있고 그렇지 못하고 인증을 거치지 않은 지역의 구매자에게는 채팅을 걸 수가 없습니다. 이에 다른동네 인증 방법에는 무엇일 있을까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근마켓의 경우 내가 인증하지 못한 지역의 판매자가 등록한 제품에 대해 해당 판매자에게 채팅을 걸 수 없습니다. 판매자가 게시물에 본인의 연락처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그분에게 제품 구매를 위한 연락을 취할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습니다. 다만, 제가 지난주 타지역 인증을 하고 그분께 채팅하여 제품을 거래했던 경험이자 간단한 팁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당근마켓 다른동네 타지역 인증 방법

타지역 판매자의 중고물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본인이 인증하지 않은 동네의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이에 고려 가능한 옵션들에 대해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판매자의 지역으로 이동하여 인증하기

가장 무식하면서도 확실한 방법입니다. 제가 지난 주말 찾던 중고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취했던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만, 내가 서울시에 거주한다면 서울시 내 판매자이거나 부산시에 거주한다면 부산시 내에 거주하는 판매자일 경우에는 물리적으로 실행가능한 옵션이지만 내가 부산에 살면서 서울에 있는 판매자에게 연락하기 위해 서울로 이동하여 동네 인증 후 채팅을 시도하는 것은 다소 어려운 일입니다. 이에 판매자의 주소지에 따라 내가 이동 가능한가와 더불어 내가 이동하여 인증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인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더불어 내가 인증을 위해 판매자의 지역에 도착하여 채팅을 시도하기까지의 시간 동안 해당 제품이 판매되지 말라는 일도 없으니 시간적, 금전적 여럿 부분들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2. 타지역 지인에게 연락 부탁하기

위에서 언급한 1번 옵션을 실행하기 전에 잠깐 고민했었던 방법입니다. 내가 인증하지 않은 해당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나의 지인을 최대한 빠르게 떠올려봅니다. 그리하여 해당 지인에게 그지역 인증을 부탁하고 해당 제품 판매자에게 채팅을 시도하여 연락처를 알아내어 전달받거나 혹은 지인이 대신 거래를 진행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내가 당근마켓 거래를 부탁할만큼 친하거나 편한 지인이나 가족인가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나의 지인이 그 지역에 살고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3. 특정 프로그램 사용으로 위치설정을 변환하기

사실 이 부분은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은 방법입니다. 제가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을 하려하면서 찾아보았던 방법들 중 하나인데 스마트폰의 GPS 위치를 변환하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여 타지역 인증을 진행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알아보진 않았지만, 이런 류의 방법은 보통 보안 및 해킹 등에서의 기술적 취약성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당근마켓 타지역 인증 통해 판매자에게 연락하고 거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금융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 MBTI SN차이 완벽정리

 

MBTI SN차이 완벽정리

MBTI 성격검사를 하고 난 다음 나의 유형이나 남의 성격 유형 결과에 S나 N이 포함되어 있을때 이 S와 N의 차이가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이 S와 N이 도대체

financialiq.tistory.com

-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총정리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총정리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소개하고자 합니다. 세계 인스타 팔로워 순위 말고도 한국 인스타 팔로워 순위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의 인스타그램 정보 모두 읽으시면 세계 인스타 팔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