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경제 뉴스

올림픽 여자 배구 레드카드 경고 김연경

금융지능 2021. 8. 6. 14:14

올림픽 여자 배구 레드카드 경고 김연경

 

오늘밤 8월 6일 오후 9시 대한민국 여자배구 올림픽 대표팀은 브라질과의 준결승 경기를 치룹니다. 브라질 배구팀의 경우 미국을 이어 세계랭킹 2위에 해당하는 여자 배구 강팀입니다. 브라질과 대한민국 배구 대표팀 및 다른 국가들의 여자배구 랭킹은 아래 포스팅 참고 바랍니다. 

 

올림픽 대한민국 여자배구 랭킹 순위

여자배구 대표팀이 세르비아와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패해 A조 3위로 8강 무대로 진출하였습니다. 여자배구 대표팀은 7월 2일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

financialiq.tistory.com

 

지난 터키와의 경기에서 김연경 선수는 레드카드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께서 김연경 선수가 레드카드를 받았으니 다음 경기인 오늘 밤 9시에 열리는 브라질과의 준결승 4강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것 아닌가하는 불안감을 가지신 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배구에서의 레드카드는 축구에서의 레드카드와는 조금 다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배구는 축구같은 종목처럼 상대편 선수들과 몸을 뒤섞여 부딫히거나하는 스포츠가 아닙니다. 반대로 네트를 중간에 두고 시합을 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상대팀과 직접적인 접촉은 없고 그렇기 때문에 축구에서처럼 깊은 태클과 같은 반칙성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배구에서의 레드카드는 곧바로 선수의 퇴장 및 다음 경기에서의 출전불가와 같은 효력을 지니진 않습니다.

하지만 배구에서도 가끔 승부욕이 강한 선수들 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 선수나 코치진들이 공격적인 언행 또는 무례한 행동과 폭력적인 행동을 상대편 선수들이나 심판에게 가하면 심판은 재량에 따라 주의를 주게됩니다. 이때 레드카드를 포함한 주의 및 경고의 종류는 총 5가지로 나뉘어집니다.

 

1. 구두경고
2. 옐로카드
3. 레드카드 : 상대팀 1점 및 서비스권 부여
4. 옐로카드와 레드카드 동시 : 퇴장
5. 옐로카드와 레드카드 분리해 표시 : 선수 자격상실

 

김연경 선수의 지난 터키전 레드카드는 위 3번에 해당한다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밤 9시에 열리는 브라질과의 도쿄 2020 올림픽 배구 준결승 경기 꼭 승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여자배구 김연경 선수 재산 연봉 부동산 집 포지션

여자 프로배구단 흥국생명 쌍둥이 선수 이재영, 이다영이 촉발한 팀의 불화와 과거 학교 폭력 사건으로 이슈가 될 당시 큰그릇을 뽐내며 실력도 한수 위인 김연경 선수의 소속팀 이적과 연봉,

financialiq.tistory.com

 

 

2021년 제네시스 전차종 판매량 판매순위

요즘 제네시스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외제차와 비교하였을때 가격차이가 그리 많이 나지 않는다며 제네시스의 성공여부를 의심했던 소비자들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제네시스는 현대차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