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일상다반사

대한항공 일반석 플렉스 세이버 차이점

금융지능 2024. 1. 10. 12:20

 

 

 

여행을 위한 항공권 구매 시 좌석 선택은 여행 경험을 크게 좌우합니다. 

 

오늘은 대한항공의 일반석 항공편에서 제공되는 두 가지 주요 좌석 옵션, 일반석 및 일반석 플레스 좌석을 살펴보겠습니다. 각각의 특징과 장점을 비교하여, 여행자들이 어떤 클래스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편안한 여정을 위한 최상의 선택을 찾기 위해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대한항공 일반석 플렉스 말고도 세이버 운임조건 등급까지 정리하였습니다.


대한항공 일반석 플렉스

두 일반석 운임 조건의 주요 차이는 항공권 변경 및 항공권 환불, 좌석 승급, 마일리지 적립, 무료 수하물 총 4개 주제로 나뉘어질 수 있습니다.

 

 

항공권 변경 및 항공권 환불

 

- 일반석
. 일반적인 규정: 대한항공 이코노미 일반석에서 항공권 변경 및 환불은 항공사의 일반 규정에 따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항공권 유형과 구매 조건에 따라 다양합니다.

 

. 수수료 및 제한 사항: 변경이나 환불 시 수수료가 부과되거나, 특정 기간 이후에는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일반석 플레스 좌석
. 유연한 정책: 플레스 좌석은 보다 유연한 항공권 변경 및 환불 정책을 가질 수 있습니다. 높은 등급의 좌석이기 때문에 이에 따른 특혜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 우선순위: 플레스 좌석에서는 변경이나 환불 요청 시에 우선적으로 처리되기도 합니다.

 


 

좌석 승급

 

- 일반석
유료 업그레이드: 이코노미 일반석 세이버 및 스탠다드 운임 조건에서는 좌석 승급이 불가합니다.


- 일반석 플레스 좌석
일반석 플레스 좌석은 기본적으로 일반 일반석보다 높은 등급에 속하므로, 비즈니스 클래스로의 좌석 승급이 가능합니다.

 

플레스 좌석에서는 여유 있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 일반석

. 적립율: 일반석 좌석의 마일리지 적립율은 항공사 및 항공권 유형에 따라 상이하며, 종종 좌석 가격에 비례합니다. 예약 등급에 따라 최대 70%~100%까지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 물론 특정 프로그램에 가입하거나 신용카드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 추가 보너스 마일이 적립되기도 합니다.

 

- 일반석 플레스 좌석
. 높은 적립율: 플레스 좌석은 일반적으로 100%의 높은 마일리지 적립율을 제공합니다. 

 


 

무료 수하물

 

수하물의 경우 일반석 세이버, 스탠다드, 플렉스 모두 동일하게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탑승 여정에 따라무료 수하물 허용량이 다르므로 노선 구간별 본인의 수하물 개수 및 용량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대한항공 휴대 수하물 규정 바로가기 링크


대한항공 일반석 세이버

일반석 운임조건 중 세이버 경우 스탠다드 조건과 다른 것이 두가지 있습니다.

 

우선 마일리지 적립 경우 적립 불가 조건의 항공권을 구매하신 경우, 마일리지는 적립되지 않습니다.

 

더불어 무료 사전 좌석 배정 경우에도 세이버 등급은 불가합니다만, 유료로 비용을 지불할 경우 유료좌석 구매 가능 하기도 합니다.

 

운임 유형별 조건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이상으로 대한항공 일반석 좌석 등급 중 세이버, 스탠다드, 플렉스 좌석 등급별 주요 차이점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정보

 

회식 센스있는 술자리 건배사 모음

센스있는 건배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말고도 웃긴 건배사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 모두 읽으시면 센스있는 건배사 및 웃긴 건배사 더불어 이해하시게 되리라 생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