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일상다반사

송년회 망년회 인사말 총정리

금융지능 2022. 11. 16. 21:58

 

송년회 인사말 및 송년회 초대장 문구 정리하였습니다. 송년회 혹은 망년회 라고도 불리는 행사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내며 서함께하는 회사 동료나 동문회 지인들의 얼굴을 보며 기쁨과 슬픔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더불어 다가올 한해가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라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그런 자리를 잘 준비하자는 의미에서 인사말, 문구, 건배사 등을 정리하였습니다.


송년회 인사말

송년회 주최했던 총무단이든 팀장님이시든 송년회를 진행하기 전에 송년회를 시작하는 인사말을 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미리 인사말을 적어가시든 머릿속으로 외워가시면 매끄러운 송년회 진행이 가능할 것입니다.

 


- 올해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마무리되어 갑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에게도 여러분들께도 힘들었던 한해라고 생각됩니다. 이런 시기를 잘 이겨내고 지금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올해 힘겨웠던 시간들은 잠시 제쳐두고 다가올 새해에는 원하는 일 모두 이루고 건강과 행복까지 가득한 한해 되기실 기원합니다.

 

- 어떤 해보다 새해가 기다려지는 해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 한해 있었던 근심과 걱정은 오늘 송년회 밤으로 날려버리시고 앞으로 다가올 새해에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올해가 가는 아쉬움을 붙잡기 보다는 이제 다가올 새해를 기대되는 송년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 가득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위는 회사에서 할법한 딱딱한 인사말이라면 친한 친구들과의 송년회 자리에서도 멋들어진 인사말을 해야할 수 있습니다. 성인이 되면 가족과 회사일로 워낙 바쁜지라 친한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적은데 이렇게 소중한 시간을 내어 만난 친구들에게 인상 깊은 인사말을 건네면 그날의 추억이 더욱 빛나리라 생각됩니다.

 

- 오늘 이렇게 N년만에 너희들을 만나 정말이지 기쁘다. 사람이 행복함을 느끼는데 필요한게 딱 두 가지가 있다더라. 첫째는 좋은 사람과 함께, 둘째는 (술잔을 치켜올리며) 좋은 술이라더라! 소처럼 일한 올해 정말이지 고생 많았고 내년엔 호랑이의 기운처럼 당당하고 멋진 한해가 되면 좋겠다. (잔을 다시금 들며) 내가 '호랑이'라 외치면 너희들의 에너지를 담아 '어흥'이라고 하자. 알겠지~? 자, 호랑이! 어흥!


송년회 초대장 문구

혹 송년회 초대장 발송할 경우에는 위 인사말 준비 외에도 초대장에 깔끔한 문구를 작성해 주는게 좋습니다.


- 20XX년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 하고자 송년회(송년의 밤)을 가지려합니다. 꼭 참석해 주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선후배 동료 여러분 모두가 함께하는 뜻깊은 송년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한해 고생한 동료들과 서로 격려하고 다가올 한해를 응원하는 시간 되기를 기원합니다.

 

- 20XX년 한 해도 어느덧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XX회사 직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고자 한해를 보내는 의미에서 송년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사랑하는 동료들과 뜻깊은 자리를 갖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셔서 함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XX 가족 여러분~ 여러분의 많은 열정과 노력으로 올 한해도 우리 회사는 눈부신 성장과 발전을 거두었습니다. 이에 감사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축하하는 의미에서 송년회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귀한 시간 내주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송년회 건배사

송년회 할때 빠질 수 없는게 바로 건배사 입니다. 센스있는 동료이자 사장, 팀장님이시라면 멋들어진 건배사 두 세개 정도는 머릿속에 넣어 놓고 가면 직원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더불어 사전에 상쾌한, 컨디션, 깨수깡 등 숙취해소제 몇개를 가방에 챙겨가 규모가 작다면 모두에게 너무 크다면 상사 몇분께만 전하시면 더욱 센스있는 직원이 되겠죠? :)

 


- 올해 : 해 마무리는 어떻게? 피해피 즐깁시다!

 

- 마무리 : 지막 날 아쉬움도 없고, 진장 기분이 좋습니다! 리(이)제 즐깁시다!

 

- 마무리2 : 음먹은 대로 조건 될겁니다. 리(이)날을 즐깁시다!

 

- 이기자 : 주 만들자!

 

- 원더풀 : 하는것 보다! 잘~ 리는 한해로 마무리 합시다. 화이팅!

 

- CEO : 원하게 끌어주는 너님 감사합니다!

 

- 청바지 : 춘은 금!

 

- 너나 잘해 : 나가는 미래를 위!

 

- 진달래 : 하고 콤한 일을 위하여!

 

- 당나귀 : 신과 한 만남을 위하여!

 

- 마돈나 : 시고 내고 가자!

 

- 아리랑 : 름다운 리(이) 순간 서로 사합시다!

 

- 모바일 : 든 일이 라는 대로 어나라!


이상으로 송년회 망년회 인사말 초대장 문구 및 건배사 정리하였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정보

 

회식 센스있는 술자리 건배사 모음

센스있는 건배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말고도 웃긴 건배사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 모두 읽으시면 센스있는 건배사 및 웃긴 건배사 더불어 이해하시게 되리라 생

financialiq.tistory.com

 

 

연금복권 사는법 실수령액 세금 총정리

연금복권 720 경우 2020년 5월 출시된 대한민국 유일의 연금식 복권입니다. 연금복권 실수령액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실수령액 말고도 연금복권 사는법 그리고 추첨방송 시간 등 함께 알아보고자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