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증명서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총정리

금융지능 2022. 4. 5. 13:00

대출을 실행하는 등의 목적으로 국세 완납증명서의 발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서 외에도 전입세대열람원 등 다양한 서류들이 요구됩니다. 아래에서는 국세 완납 관련 서류 발급 방법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방법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전입세대 열람원 인터넷 발급 방법

 

전입세대 열람원 인터넷 발급 방법

전입세대 열람원 발급 방법, 인터넷 발급 가능여부,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내가 소유한 주택에 임차인을 둔 상태에서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고자 할때나 내가

financialiq.tistory.com


국세 완납증명서 뜻 정의

국세 완납증명서 경우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납부내역증명과는 다른 서류입니다)

 

체납과 미납은 엄연히 다른 의미입니다. 미납 내역만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 관련 기관에 전화나 오프라인 방문을 통해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하게 관련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① 부가세, 법인세, 소득세 : 관할 세무서에서 확인

② 지방세 : 관할 구청에서 확인

 

국세 완납증명서 동사무소

국세 완납증명서 경우 동사무소 아닌 세무서에서 발급하여야 합니다. 혹은 인터넷 홈텍스에서 발급이 편리하게 가능하니 아래 내용 끝까지 확인하시어 발급 방법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유효기간

완납증명서의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경우 홈텍스를 통해 인터넷 발급 가능합니다. 홈텍스 통한 발급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홈텍스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두지 않으셨다면 필히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류 외에도 급하게 홈텍스 내에서 서류 발급이나 관련 정보 조회가 필요할 경우 인증서 등록이 되어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1. 홈텍스 가입 및 로그인 (http://www.hometax.go.kr)

 

2. 인증서 등록

인증센터 이동 후 인등서 등록을 진행합니다.

 

3. 민원증명→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먼저 민원증명 메뉴에서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어서 아래 화면과 같이 기본 정보들은 로그인 시 자동완성으로 입력이 되며 수령방법 및 신청내용에서 주소 공개여부,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 등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의 경우 제출처에 사전에 문의하시어 공개여부가 필요한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하며 수령방법은 인터넷 프린터가 준비되어 있다면 인터넷발급 선택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 사용목적, 제출처 등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대출 조회 및 실행 관련하여 국세 완납증명서 필요할 경우 제출처를 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에 제출할 터이니 '금융기관'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인터넷접수목록조회

위에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바로 다음화면으로 인터넷접수목록조회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신청한 내용을 확인하고 프린터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홈텍스 프린터

프린터 경우 아래 화면에서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프린터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프린터 메뉴가 별도로 보이지 않아 당황하지 마시고 천천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세 완납증명서 홈텍스 인터넷 발급 방법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위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 회식 센스있는 술자리 건배사 모음

 

회식 센스있는 술자리 건배사 모음

센스있는 건배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센스있는 건배사 말고도 웃긴 건배사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 모두 읽으시면 센스있는 건배사 및 웃긴 건배사 더불어 이해하시게 되리

financialiq.tistory.com

- 2022 공무원 봉급표 직군별 알아보자

 

2022 공무원 봉급표 직군별 알아보자

2022 공무원 봉급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2022 공무원 봉급표 중에서 공무원 일반직 뿐만 아니라 공안직, 소방 공무원, 경찰 공무원, 유치원 교사 월급, 장교 및 부사관 봉급표 정리하였습니다.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