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증명서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발급 제출 오류 해결 10000148

금융지능 2019. 5. 23. 22:08

 

전세든 월세든 이사를 가고 새로 들어간 집의 확정일자를 받고자 할때는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으실 겁니다. 이에 대해서는 뭐 워낙 널리 알려진 정보이기에 문제의 소지가 없습니다. 

 

사실 확정일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첫번째 등기소를 방문한다, 둘째 주민센터를 방문한다, 셋째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한다'가 있습니다. 물론 보기에는 세번째 인터넷 등기소를 통한 손쉬운(?) 확정일자 신청이 가장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정부와 관련된 사이트 치고 좀 사용자친화적이고 간단명료하게 만들어진 웹사이트가 없기에 역시나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왜 이 정부 관련 사이트들은 다들 항상 한번만에 원하는 정보를 얻거나 무엇을 제출하거나 할 수가 없는 것인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뭐 설치하고 또 설치하고 또 설치하고 나왔다가 설치했다가 컴퓨터 꺼졌다가 열받았다가 또 설치했다가 재부팅했다가 인터넷 찾았다가 뒤졌다가 또 껐다가 설치하다가.......를 반복ㅠㅠㅠㅠㅠㅠ)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오류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확정일자 받으실때 중간중간 먹통이 되거나 오류가 뜰 수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마시고 정부 사이트니까 그려려니 하시고 찬물을 일단 한잔 드십시다. 그리고나서는 아래 두가지 방법에 따라 실행해 보시면 되실겁니다. 그래도 안되면 그냥 욕한번 시원하게 하시고 내일 주민센터로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확정일자 제출 오류 해결 10000148

여럿 오류들로 인해 원활한 제출이 안될 수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오류를 예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오류들도 웬만하면 잡힐 것입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영역에 웹사이트추가 -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검증 필요 체크박스 해제(체크하지 마세요)

 

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창을 끄셨다가 다시 재로그인을 진행하고 다시 하시던 업무를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안되신다면 2번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확정일자 오류 해결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확정일자 제출 오류 해결 방법

 

 

2.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인터넷익스플로러 창을 여실때 그냥 더블클릭해서 여시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이나 검색창에서 오른쪽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원래 업무를 보시면 해결이 될겁니다. 

 

 

 

3. 2번에서도 안되시면 그냥 주민센터로 갑니다. 번호표를 뽑고 기다립니다. 기다립니다.. 기다립니다..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혼인신고서 등 프린터가 안되는 상황에서 이 문서를 뽑으러 가는게 말이 쉽지 사실 직장인 입장에서는 여간 부담스러울 수 없고 시간도 엄청 낭비하게 되는 소모적인 행정절차인데 이에 대한 완벽한 개선은 언제 이루어질지 모르겠습니다. 좀 효율적인 행정처리가 가능한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