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경제 뉴스

한국 볼리비아 축구 국가대표 피파랭킹 선발 라인업 중계 시간

금융지능 2019. 3. 22. 13:14


한국 볼리비아 축구 국가대표 피파랭킹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늘(22) 밤 8시에 볼리비아와 평가전을 치루게 됩니다. 한국 대표팀은 이날 저녁 8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대결하게 되는데 볼리비아의 FIFA랭킹은 60위로 대한민국 38위 보다는 떨어지지만 실력 면에서 결코 우리에 뒤지지 않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2018 러시아월드컵을 앞두고 치른 평가전으로 당시 결과는 0-0 무승부로 승부를 가르지 못했었습니다.



한국 볼리비아 선발 선수 예상 명단 라인업  

이날 출전한 대한민국의 선발 멤버는 이강인, 백승호 선수 등 인기 신인스타들을 대동하여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이번 볼리비아전에서 4-2-3-1 전술을 구사할 전망이라고 하빈다.

 

최전방 원톱 공격수엔 스트라이커 황의조(감바 오사카)를 기용할지 손흥민(27·토트넘)을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공격형 미드필더엔 이승우 (엘라스 베로나)와 권창훈(디종), 이재성(홀슈타인 킬),이청용(보훔)등이 나서고 기성용이 빠진 중앙 미드필더 자리는 황인범(밴쿠버)_과 정우영(알사드)이 출격할 것으로 예상되고 풀백진에는 중앙 수비수는 김민재(베이징 궈안)와 김영권(감바 오사카), 좌우 풀백은 홍철(수원)과 김문환(부산)이 선발 기용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골키퍼는 김승규(빗셀 고베)가 나설 것으로 보이며 이강인과 백승호는 후반전에 공격진 교체 요원으로 투입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이와관련 벤투 감독은 21일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볼리비아와의 친선경기 기자회견에서 이강인, 백승호가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에 선발로 나서진 않을 것이라고 말해 출전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볼리비아전 이후 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평가전을 이어 가질 예정입니다.



한국 볼리비아 축구 국가대표 중계 채널

한국과 볼리비아의 8시 국가대표 평가전은 KBS2채널과 더불어 푹(POOQ)을 통해 중계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