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일상다반사

스웨덴 피파랭킹

금융지능 2018. 6. 18. 14:52




스웨덴의 피파랭킹은 20186월 현재 24위입니다

11차례 월드컵 본선에 나갔었고 1958년 월드컵 준우승이 최고의 성적입니다.





그러나 이번 월드컵 본선은 2006년 독일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진출하였으며, 유럽예선에서 프랑스, 네덜란드, 불가리아, 룩셈부르크, 벨라루스와의 경기에서 613패로 2위를 기록했지만 이탈리아와 플레이오프에서 1,2차 합계 스코어 1-0으로 앞서서 프랑스에 이어 러시아월드컵 본선에 진출하게 된 팀입니다. (천하의 이탈리아가 월드컵에 나오지 못했다니..)

지난 10일 스웨덴에서 열린 마지막 평가전에서는 페루와 0-0 을 기록했는데, 최근 A매치 3경기에서 연속 무득점 중입니다. 한국보다는 낫다지만 스웨덴도 만만치 않습니다.. 트릭일까요..?

 

스웨덴은 특유의 4-4-2 포메이션을 이루는데요. 페루와의 평가전을 보면 전반전에는 강한 모습을 보여 줬으나 후반들어 주도권을 내어주며 아쉬운 플레이를 보여줬습니다. 개인기와 스피드를 내세웠던 페루도 이 수비를 뚫는데 애를 먹었을 정도로 수비는 탄탄해 보였으니 한국 대표팀도 이점을 주목하여 전반전에는 강한 압박 및 역습을 통해 선취득점을 하는 것이 주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과의 경기에선 수비 위주의 플레이를 펼치진 않겠지만, 그래도 강력한 스웨덴의 수비를 어떻게 한국 공격진이 뚫을 수 있느냐도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스웨덴 축구선수 하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빼놓을 수 없지만, 이번 월드컵에서 그는 나오지 않습니다. 뭐 말하기로는 후배 축구선수들 챙겨준다고 그런 것 같은데 조금은 아쉬워하는 모습인것 같기도 하고.. 최근 그의 제휴 스폰서인 비자카드 광고 차 스웨덴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고자 방문하였다는데 괜히 분위기만 흐리건 아닌가하는 시선이 적지않아 있습니다. 한국 입장으로는 좋죠 더 분위기 흐려줬으면..하하

 

양팀 모두 서로를 같은 조에서 최약체 팀으로 인식하고 있고, 누구보다 이기려고 들 터이니 한국 입장에서는 지능적으로 이 부분을 잘 이용해도 좋겠습니다. 빨리 한골 넣고 틀어잠그든.. 어떤 방법을 써서라도 침대축구만 제외하고 제발 이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독일 vs 맥시코 경기를 보니 이건 뭐 절대 이길 수 없을 수준의 축구를 구사하는 양팀인지라.. 111패를 목표로 한번 달려보았으면 합니다. 태극전사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