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티스토리

티스토리 네이버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제출 방법

금융지능 2018. 10. 13. 00:52


피곤한 저녁.. 요즘 계속해서 즐겨하고 있는 스타크래프트를 할까 블로그포스팅을 할까 그냥 잠을 잘까 또 고민을 하던 중, 갑작스레 네이버 검색 조회가 잘 되지 않고 있는 티스토리가 생각이 나서 각종 유혹들을 이겨내고 노트북을 열었습니다. (1일 1포스팅을 실천하는게 쉬울 것 같으면서도 정말이지 쉽지 않네요..)




네이버 Organic Search 증진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열었고 아래와 같은 문제점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사이트맵이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두둥! 그리하여 사이트맵을 어떻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기 시작했고 아주 쉽게 해당 방법을 알아내었습니다. (사실 지금 포스팅을 하는 와중에도 사이트맵을 생성 중입니다. 생성 하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것 같아 포스팅을 하면서 제출할 예정입니다ㅎㅎ)




◆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

자 그럼 티스토리의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제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해당 링크는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아주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http://www.check-domains.com/sitemap/index.php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실 터이고 'Site URL'에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주소를 입력하고 가운데 상단의 'Frequency Priority'의 'Frequency'를 'Always'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Create Sitemap'을 눌러주고 기다립니다. 본인의 블로그 데이터에 따라 시간은 상이합니다. 짧게는 5분 길게는 20~30분도 걸리는 듯 하오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립니다.





◆ 사이트맵 xml파일 업로드 및 링크복사

이 단계에서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공개'글을 포스팅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전에 생성했던 xml 파일을 업로드해줍니다. 


그리고는 해당 파일 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Explorer 사용자라면 '속성'을 눌러 링크주소를 복사해 주시고 크롬 사용자라면 우클릭 후 링크복사를 바로 해주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붙여넣어주면 됩니다. 참고로 붙여넣어 주실때는 메모장으로 링크복사하신 내용을 붙여넣으시고 'attachment'부터 복사하시어 아래와 같이 붙여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기다려 주세요. 사이트맵까지 제출을 완료했다면 앞으로 본인의 티스토리가 네이버 상단에서도 조회가 되길 기다리는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꾸준한 질좋은 포스팅은 필수이구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블로그 인기글]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보는 방법

 영화 베놈 쿠키영상 해석 (레드)

 코너맥그리거 재산 하빕 대전료

 축구선수 호날두 성폭행 사건 정리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