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자동차

요소수 사용법 주입 주기 알아보자

금융지능 2021. 11. 14. 11:50

요소수 사용법 주입시기 정보

 

요소수 사용법 정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소수 사용법 외에도 요소수 주입주기 주입시기요소수 주입량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SUV 디젤차 오너 및 화물차, 버스 등의 경우 요소수가 필히 주입되어야하기에 요소수 사용법 주입주기 주입시기 정보가 많은 분들의 생활이나 생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소수 관련 주유소 찾는법 및 요소수 가격 정보는 아래 지난 포스팅을 참조 바랍니다.

 

- 요소수 주유소 가격 파는곳 찾는법

 

요소수 주유소 가격 파는곳 찾는법

요소수 주유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요소수 주유소 말고도 요소수 가격 함께 알아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의 정보 모두 읽으시면 요소수 주유소 및 요소수 가격 더불어 이해하시게 되리라

financialiq.tistory.com


요소수 사용법

차량용 유록스 요소수 10L 리터 제품 사용법이오니 요소수 사용 관련하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포장박스의 상단 테이프를 제거합니다.

요소수

 

2. 유록스 요소수 제품 통을 꺼냅니다.

요소수 주입주기

 

3. 유록스 요소수 통 뚜껑 캡을 열고 주입호스를 끼웁니다.

요소수 주입호스 경우 유록스 제품 구매 시 함께 들어 있으니 사용하시면 됩니다.

요소수 주입시기

 

4. 주입호스의 공기구멍이 하늘을 향하돋록 조절해줍니다.

요소수 주입량

 

5. 유록스 통을 들고 중비호스를 통해 차량에 주입해줍니다.

요소수 10리터 주입량

 

유록스 요소수 10리터 사용법

아래는 위에서 정리한 다섯단계 차량용 요소수 10L 주입방법 영상이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소수 주입시기

요소수 주입시기 경우 차량 제조사별, 차량 연식별, 관리상태별로 요소수 사용량 차이가 분명 있으나 대략 경우 사용량의 3~5% 정도가 디젤 차량에서 소모된다고 합니다. 차량 운행 환경이나 사용 정도에 따라 이 시기는 분명 차이가 나므로 운전자의 운전습관, 차량 운행 환경, 지난번 요소수 주입 시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요소수 교체 시점을 판단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의 경우 전자동 센서 등이 잘 갖춰져 있기에 차량 타이어 공기압 수치와 마찬가지로 요소수 사용량이 운전석 전면 디스플레이에 표기되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 출시된 차량들의 경우 요소수 잔여 용량이 2,400km 주행 가능 시점에 도달할 경우 요소수 보충 경고 알림을 띄워준다고 하니 디젤 차량 오너분들은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소수 주입주기

일반적인 차량의 경우 요소수 주입은 1년 내외나 5,000km~10,000km 이내에 한번씩 엔진오일과 함께 보충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요소수 주입량

요소수 주입량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줄로 압니다. 이는 주유량 표시 방법과 달리 요소수 잔량 표시는 최소~최대 범위로 표기가 되는 차량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경험과 주변에 요소수 주입을 했던 정보들을 종합하자면 요소수 잔량이 2,400~2,600km 정도일 때 경고등 사인이 들어오는데 이때 요소수 10리터짜리 한통을 다 넣으시면 딱 알맞은 양으로 판단됩니다.

 

3,000km 정도 남았을 때도 10리터가 다 들어갔었으니 3,000km 이하의 경우 10리터짜리가 남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요소수 사용법 및 요소수 주입시기 주입량 정보 알려드렸습니다.


위 요소수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및 금융지능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 함께 보시면 도움될만한 금융정보

 

2021년 외제차 수입차 판매순위 (1위~30위)

2021년 외제차 수입차 판매순위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역시나 벤츠 E클래스 판매량이 압도적 1위로 나타났습니다. 1위인 벤츠 E클래스 중에서도 상세 순위를 살펴보면 E250의 2021년 판매순위가 6,787

financialiq.tistory.com

 

2021년 제네시스 전차종 판매량 판매순위

요즘 제네시스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외제차와 비교하였을때 가격차이가 그리 많이 나지 않는다며 제네시스의 성공여부를 의심했던 소비자들도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제네시스는 현대차

financialiq.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