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경제 뉴스

바이에른 뮌헨 정우영 챔스 데뷔 연봉 나이

금융지능 2018. 11. 28. 08:43


대한민국의 19살 유망주 정우영이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데뷔전을 치뤘습니다.

정우영의 소속팀 바이에른 뮌헨(독일)1128일 오전(한국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E 5차전에서 벤피카에 5-1로 크게 이겼고, 정우영은 후반 36분 토마스 뮐러 대신 교체 투입되어 약 10분 간 활약하며 팀 승리에 함께 했습니다

이슈가 되는 점은 19살의 정우영은 손흥민의 만 21세 기록을 제치고 한국 선수 역대 최연소 UEFA 챔피언스리그 무대 데뷔 기록을 작성하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 정우영 출신 연봉 이적

정우영은 1999년생으로 인천대건고의 황금시기를 이끈 축구스타로 이강인과 함께 대한민국의 차세대 축구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거 인천 유스팀에서 성장한 정우영은 테스트를 거쳐 올해 초 명문 바이에른 뮌헨에 입단하여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바이에른 뮌헨 합류 이전에도 FC아우크스부르크, FC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도 테스트를 받았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과거 정우영이 몸담았던 인천에 70만 유로(8 8000만 원) 이적료를 지급하고, 정우영에게는 인센티브와 수당을 제외한 20만 유로(2 5000만 원) 상당의 연봉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인기 포스팅

유벤투스 호날두 얼굴 붉은 화장 이유

토트넘 첼시 프리미어리그 동영상 손흥민 단독드리블 골

손흥민 골 토트넘 첼시 하이라이트

호날두 전여친 이리나샤크 노출 브래들리쿠퍼 결혼설

벨라노바 호날두 인증샷 속 키엘리니 나체 사진

호날두 성폭행 피해자 마요르가 인터뷰 내용

축구선수 호날두 성폭행 사건 정리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