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리뷰/일상다반사

빼빼로데이 유래 설 상업 마케팅

금융지능 2018. 11. 7. 23:15




◆ 빼빼로데이 유래 : 재미로 주고받았다는 부산 여고생 설

길쭉하니 먹기도 좋고 하나씩 깨물어 먹는 맛이 좋은 빼빼로는 어른 아이들 다 좋아하는 국민 과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빼빼로 데이가 시작된 것은 1994년입니다. 빼빼로는 과거부산 여고생들이 재미로 주고받으며 시작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 빼빼로데이 유래 : 모두가 짐작하는 상업적인 롯데제과의 마케팅 설

유래가 어찌되었든 지금의 빼빼로데이는 기업에서 마케팅으로 활용하기 시작했을 때 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지금 대중들로부터는 는 너무 상업적으로 변질되었다고 질타를 받기도 하지만 이날을 맞이하여 주변 고마운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좋다는 것을 인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 다른 나라의 빼빼로데이

이름은 조금 다르지만 일본에도 일본판 빼빼로데이 문화가 있는데 '포키와 프릿츠의 날'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의 빼빼로데이와 같이 포키와 프릿츠를 나눠주고 먹는 날로 유명합니다.


중국에서는 '솔로데이'라고 하여 길쭉한 모양의 찐빵이나 밀가루 튀김을 주고받는 문화가 있기도 합니다.


여하튼 각국마다 무언가를 주고받는 날이라는 공통점은 있지만 의미가 조금씩 다른 것이 흥미로우며 특히나 우리나라의 빼빼로데이가 가장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날이 아닌가 합니다. 



이 블로그 다른 인기글

영화 디스터비아 주연 사라 로머 근황 사진

부킹닷컴 10% 할인 11월 쿠폰 코드

서울시 수도권 미세먼지 저감조치 대상 농도 과태료 금액

아우디 2019 풀체인지 가격 연비 제로백

라돈 검출 하이젠 온수매트 신체 영향 및 부작용

양심적 병역거부 대법원 판결 논란